본문 바로가기

Life/books

[독서] 꿈과 돈 - 니시노 아키히로

728x90
반응형

꿈과 돈이 분리되어 있지 않다고?

 

모든 꿈이 비즈니스가 되는 미래 

 

내가 하고 싶은 일로 돈을 벌 수 있다면

그보다 좋은 일이 없을 것이다. 

 

다른 사람의 꿈을 이뤄주고 돈을 벌 수 있는 것도 마찬가지다. 

 

보통은 다른 사람이 하기 싫은 일을 대신해주고 

그 노동의 댓가로 돈을 받기 때문에 

우리가 하는 일이 재미도 없고 힘든 것 같다.

 

누구는 이 책에서 낭만을 찾지만

내가 찾은 이 책의 진수는 그건 아니었다. 

 

이 책에서 말하는 내용은 

기능을 팔지 말고 꿈을 팔아라. 

 

여기서 꿈은 의미를 말하는 것이었다. 

 

부자들은 기능을 사지 않고 의미를 산다. 

=> 의미를 팔아야 큰 돈을 벌 수 있고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을 이룰 수 있다. 

 

그래서 의미를 찾는 사람들이 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파봐야 한다. 

예를 들어 VIP는 축구가 잘 보이는 자리에 앉는 게 아니다. 

VIP들이 축구를 매개로 커뮤니티를 하기 위해 스카이 박스를 찾는다. 

 

VIP - Sky box (AI 생성 이미지)

 

그런 상품들을 잘 설계 해서 판매 하는게 

서로에게 좋은 일이다. 

 

인지도 - 보급도 라는 개념이 등장 하는데 

 

누구나 알고 갖고 싶을 정도의 인지도가 있을 때
그 상품이 희소성을 가지면 그것이 럭셔리가 될 것이다. 

 

고객이 우리의 상품을 기능을 위해 구매하는게 아니라
우리를 응원하기 위한 도구가 되고 Fan이 될 수 있어야 한다. 

 

잘 아는 이야기 이지만

보다 쉽게 설명해주고 강하게 인지 시켜 주려고 노력하는 책이다. 

 

크라우드 펀딩으로 성공한 이야기와

NFT가 새로운 미래라는 이야기가 뒤에 나오긴 하지만

내가 팔고 있는 상품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서 좋았다.

 

 

https://search.shopping.naver.com/book/catalog/46197810621

 

꿈과 돈 : 네이버 도서

네이버 도서 상세정보를 제공합니다.

search.shopping.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