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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 콘텐츠 바이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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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하는 콘텐츠들의 공통점

 

이 책에서 개괄적으로 소개하는 모든 콘텐츠 비즈니스 사례들은 다음의 핵심 원칙을 따른다. 

 

1. 오디언스의 욕구/필요를 충족 시켜라.

- 콘텐츠가 오디언스의 충족되지 않은 욕구 또는 질문에 해답을 제시해야 한다. 

 

2. 꾸준함을 지켜라. 

- 성공하는 출판업자의 중요한 특징은 꾸준함이다. 인스타그램에 콘텐츠를 올려든 일간 이메일 뉴스레터를 발행하든 콘텐츠는 항상 약속한 제때 사람들의 예측대로 도착해야 한다. 대부분 이런 꾸준함을 지키지 못해 실패한다. 

 

3. 인간미가 있어야 한다. 

- 자신만의 목소리를 찾고 사람들과 공유하라. 회사 이야기의 본질이 유머라면 그것을 공유하라. 살짝 냉소적이라면 그것도 괜찮다. 

 

4. 관점을 가져라. 

- 이것은 백과사전에 들어갈 콘텐츠도 내역보고서도 아니다. 여러분 자신과 여러분의 회사를 분야 전문가로 만들어 줄 문제를 앞에 두고 관점을 선택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마커스 셰리든과 리버 풀스 앤드 스파스가 성공한 데는 마커스와 그의 팀이 콘텐츠를 통해 전달하는 감정과 직설적인 태도도 일조한 것이 사실이다. 사람들은 그런 것을 높이 평가한다. 

 

5. 홍보성 언급을 자제하라. 

- 사업상 이유로 가끔씩 그렇게 할 수는 있다. 그러나 자기에 관한 이야기를 많이 할 수록 사람들은 콘텐츠의 가치를 낮게 본다. 

 

6. 분야 최고가 되라. 

- 아주 초반부터 그런 수준에 도달하기는 힘들겠지만 궁극적인 목표는 분야 최고가 되는 것이다. 무슨 말이냐면, 각자 선택한 틈새 콘텐츠에서 사람들이 찾을 수 있고 활용할 수 있는 최고의 콘텐츠를 제공해야 한다는 것이다. 독자가 여러분의 콘텐츠를 보며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면 그만큼 흥미롭고 가치 있는 내용을 전달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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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바이블 - 교보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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