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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FMOD Project 시작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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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fmod.com/download

위 Site에서 FMOD Studio Suite을 다운로드 후 설치 하면 

FMOD Studio를 실행할 수 있고 Save As 로 Unity Project안에 저장

(저장 시 Build 필수)

 

Unity Asset Store에서 FMOD 패키지 다운로드 후 프로젝트 내 Import

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audio/fmod-for-unity-161631

Unity Editor에서 FMOD > Edit Setting 에 들어가 

Studio Project Path 를 지정 (Inspector창에서 Browse 누르고 앞서 저장한 폴더 내에

*.fspro 파일을 연결

 

 

 

스튜디오에서 Loop 설정 및 Spatializer 설정 후 Event 우 클릭 후 Assign to Bank 

 

FMOD Studio 전체 뷰

 

FMOD 이벤트를 연결할 object 선택 후 Add component

FMOD Stuido Event Emitter 선택

Play Event에 Object Start 선택 후 Event 연결 

Camera에 Add Component > FMOD Stuido Listner 후 Play~ 하면 거리감에 따른 Sound 들림

 

Override Attenuation(감쇠) 영역을 키우거나 줄일 수 있음

 

참고자료 : 유니티 게임 오디오개발 
github.com/packtpublishing/Game-Audio-Development-with-Unity-5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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