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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1 레이싱 카의 각 부품 용어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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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1 레이스카의 주요 구성 요소와 그 역할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앞쪽 파트

  1. 앞날개 (Front wing)
    • 레이스카 머리 부분에 공기 역학적 다운포스를 생성.
  2. 노즈 콘 (Nose cone)
    • 레이스카의 노즈 부분으로 충돌 사고 시 부서져 충격을 완충하는 '크럼플 존(Crumple zone)' 역할.
  3. 트랙 로드 (Track rod)
    • 앞바퀴를 스티어링 시스템과 연결해 조향 가능하게 함.
  4. 푸시로드 (Pushrod)
    • 바퀴의 상하 이동을 서스펜션 로커로 전달.
  5. 프론트 위시본 (Front wishbone)
    • 전륜 휠 허브가 일정한 상하 궤적을 그릴 수 있게 하는 가이드.


중앙 및 운전자 관련 파트

  1. 스티어링 휠 (Steering wheel)
    • 앞바퀴 조향, 기어 변경, 클러치 연결, 각종 컨트롤 시스템 세팅 조작.
  2. 드라이버 콕핏 (Driver cockpit)
    • 드라이버가 탑승하는 공간.
  3. 리어 위시본 (Rear wishbone)
    • 후륜 휠 허브가 일정한 상하 궤적을 그릴 수 있게 하는 가이드.
  4. 뒷날개 (Rear wing)
    • 레이스카 꼬리 부분에 공기 역학적 다운포스를 생성.

 


뒷부분 파트

  1. 휠 너트 (Wheel nut)
    • 휠을 허브에 고정시키는 조임쇠.
  2. 헤일로 (Halo)
    • 오픈 휠 레이스카의 충돌 사고 발생 시 드라이버의 머리를 지키기 위한 고강도 구조물.
  3. 사이드포드 (Sidepod)
    • 엔진과 기어박스를 냉각시키기 위한 라디에이터가 내장된 부분.
  4. 파워 유닛 (Power unit, PU)
    • 드라이버 콕핏 뒤에 직접되어 동력을 생성.
  5. 기어박스 (Gearbox)
    • 파워 유닛 뒤에 직접되어 드라이브 샤프트로 전달되는 파워 유닛 토크를 바꿈.
  6. 휠 림 커버 (Wheel rim cover)
    • 휠 림을 덮는 커버로 바퀴 주변의 난류 발생을 막기 위해 도입됨.
  7. DRS (공기 저항 감소 시스템, Drag reduction system)
    • 뒷날개의 윗 플랩을 열어 공기 저항을 줄임.

 

 


추가 파트

  1. 카메라 마운트 (Camera mount)
    • 카메라가 부착되는 부분.
  2. 배기가스 배출구 (Exhaust)
    • 배기가스를 뒤로 배출하는 장치.
  3. 엔진 공기 흡입구 (Air intake)
    • 엔진으로 들어갈 공기를 흡입하는 구조물.
  4. 피토 센서 (Pitot sensor)
    • 공기 흐름의 속도를 측정하는 장치.
  5. 라디에이터 공기 흡입구 (Radiator air intake)
    • 외부 공기로 라디에이터를 냉각시킴.
  6. 휠 허브 (Wheel hub)
    • 브레이크 시스템을 내장하고 휠을 차체에 고정시키는 장치.
  7. 플로어 (Floor)
    • 차체 바닥에 달린 거대한 판으로 공기 역학적 그라운드 이펙트를 생성.
  8. 프론트 윙 플랩 (Front wing flap)
    • 윙 플랩의 각도를 조정해 다운포스를 조절함.
  9. 엔드플레이트 (Endplate)
    • 프론트 윙의 양 끝단에 있는 판으로 차와 부딪히는 공기 흐름을 원하는 방향으로 유도함.


이상입니다! F1 레이스카의 각 부품과 역할이 간단히 정리되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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